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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사항: ※추후 기아대책에서 진행하는 모든 공모사업의 안내메일 수신을 동의하십니까? 동의 미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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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이하 “기아대책”)가 운영하는 기아대책 기대플러스(이하 "기대플러스"라 함)의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아대책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기대플러스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기아대책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기관회원"이라 함은 기대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기아대책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기관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기관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기관회원"이 정하고 "기아대책"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기관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기관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기관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해지"라 함은 기아대책 또는 기관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기아대책은 이 약관의 내용을 기관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기아대책은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기아대책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기관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기관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기아대책은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은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기관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기관회원가입신청을 하고 기아대책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기관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기아대책에서 요청하는 정보(기관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기관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3. 기아대책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 따라 서비스 메뉴 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기아대책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아대책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1. 실제 기관명이 아니거나 타기관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아대책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3.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5.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관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기아대책은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기아대책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기아대책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기관회원 정보변경


 1. 기관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기관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기관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기관회원은 기관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기아대책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전항의 변경사항을 기아대책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기아대책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기관회원 정보보호 의무


기아대책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기관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기아대책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기대플러스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기아대책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기관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기관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기관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기아대책은 기관회원의 아이디가 기관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어긋나거나 기아대책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관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기아대책에 통지하고 기아대책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최창남 회장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오정은 본부장 

- 연락처 : 02-544-9544 / hope@kfhi.or.kr



[제9조] 기관회원에 대한 통지


 1. 기아대책이 기관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기관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기아대책은 기관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5일 이상 기아대책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9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관리자의 의무


 1. 기아대책은 관련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기아대책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시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합니다. 

 3. 기아대책은 기관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관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기아대책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기관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기관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기관회원의 의무


 1. 기관회원은 청소년보호법 등의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기관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온라인상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미수정 또는 수정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기관회원에게 있습니다. 

 3. 기관회원은 기관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기관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기관회원에게 있습니다. 

 4.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기대플러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기관회원이 등록해야만 합니다.

 5. "기관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5-2. 타인의 정보도용 

  5-3. 기아대책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5-4. 기아대책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5. 기아대책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6. 기아대책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8. 기아대책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5-9. 기아대책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5-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 기관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기아대책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기아대책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 이용은 기아대책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기아대책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기아대책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사후공지 할 수 있습니다. 

 3. 기아대책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1. 기아대책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기아대책은 기아대책의 정책 변화 또는 수준 높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기아대책은 서비스의 수정, 삭제 등의 변화로 인해 회원들에게 심각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기아대책은 기관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기관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기아대책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기관회원은 기아대책에 수신거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기아대책은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기관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아대책은 서비스 개선 및 기관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기관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기관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귀속됩니다. 

 2. 기관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또는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관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기아대책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기관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기관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1. 기관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기아대책은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기아대책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기아대책은 아래에 해당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감을 주거나 악의적으로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 

  3-2. 청소년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3-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3-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3-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3-6.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3-7. 게시물이 기아대책이 규정한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3-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7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기아대책에 귀속됩니다. 단, 기관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기아대책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관회원에게 기아대책이 정한 이용규정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활동지수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기관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계약해지 등


 1. 기관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마이 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기아대책은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정기기부자의 경우 사이트 가입 해지와는 별도로 기부 중단을 원할 시 중단 의사를 사이트 또는 전화 등을 통해 그 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중단하는 경우에도 개인정보는 추후 각종 증명서 발급 또는 기관회원 관리 업무를 위해 기아대책에서 계속 보유합니다. 

 3. 기관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기관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 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19조] 이용제한 등


 1. 기아대책은 기관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아래 각 호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1.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1-2.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1-3. 기관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1-4.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을 경우 

  1-5.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금지된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1-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1-7.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기아대책이 정한 제반 규정 및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제20조] 면책조항 및 손해배상


 1. 기아대책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기아대책은 기관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기아대책은 기관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아대책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기아대책은 기관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아대책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기아대책이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기관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기관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경우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8. 기아대책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9. 기아대책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기아대책은 기관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조정


 1.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시,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 정보취급방침

사단법인 기아대책(이하 기아대책이라 함)은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이용약관에서 정의한 기아대책의 기대플러스(이하 기대플러스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기아대책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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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개인정보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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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회원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ID(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성별,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름,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학교명, 학년

2) 기관회원

- 필수항목 : 기관명, ID(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번호, 주소, 대표자명, 기관전화번호, 이메일, 기관형태분류, 사업 분야, 종사자 수, 이용자 수

- 선택항목 : 기관 홈페이지

 

. 개인정보 수집방법

기아대책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회원정보수정, 고객센터 문의,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 응모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기아대책은 서비스 등을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기아대책은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회원공지 및 콘텐츠 제공, 회원정보 관리, 본인확인식별,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불량회원 부정 이용 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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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기아대책은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 업체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제공받는 자 : 후원사

- 제공받는 항목 : 사업 선정자 정보 전체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후원금 지급 내역 확인, 결과보고, 효과성평가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사업효과성 평가를 위해 최대 10년까지 보유

- 사업효과성평가를 제3자에게 위탁할 경우 해당 업체에 사업 선정자 정보를 제공하며 추적관리를 위해 최대 10년까지 사업 선정자의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사업효과성 평가를 위해 최대 10년간 보유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이후에는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의 개인정보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해지나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서비스 페이지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해 직접 수정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름(기관명)과 이용자 ID는 어떠한 경우에도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한 후 재가입 하셔야 합니다. 이용자 ID,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는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기아대책은 가입약관 등을 통해 위 사항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입 시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는 확인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정보는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의 목적으로 사용 되며, 해당 정보는 아동의 회원탈퇴 시까지 보유 합니다.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기아대책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기아대책은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기아대책의 기대플러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기능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0. 개인정보관련 기술적, 관리적 대책

기아대책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비밀번호 암호화 :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 암호화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기아대책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기아대책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기아대책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기아대책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기아대책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기아대책은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 학교, 도서관, PC방 등)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기아대책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기아대책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최창남 회장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오정은 본부장 

- 연락처 : 02-544-9544 / hope@kfhi.or.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 개인정보보호협회 (http://www.eprivacy.or.kr)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9123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